목건강을 위한 도라지의 효과

작성자: 모두조아님 | 발행일: 2020년 10월 07일

도라지 목건강 무엇?. 주변에 채식하는 사람 많으신가요? 최근에 친한 친구가 채식할거라고 했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저같으면 전혀 못할 것 같거든요. 고기를 안먹고는 절대 살 수 없을 것 같아요. 말이 살찌고, 하늘은 높아지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가을이 되어가고 있네요. 낙엽들도 점점 예쁜 색깔로 물들고 있는데 제 마음도 괜시리 싱숭생숭 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네요. 요즘 날씨 너무 좋아서 어제는 한강에서 돗자리펴고 앉아있다 왔어요. 낮에는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요즘이 제일 바깥에서 놀기에 좋은 것 같아요. 그러면 도라지 목건강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도라지 항암작용도 있고 치매예방까지 되기때문에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서 건강에 걱정이시거나 미리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우리 몸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기때문에 먹으면 좋고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을 완화시키고 폐를 맑게 하는 알칼리성 식품이고 칼슘, 철분, 칼륨,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섬유질, 비타민c, 인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도라지 목건강 더 알아보면 초롱곷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우리나라 그리고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지역에서 볼수 있으며 영어권에서는 벨플라워라고 부르기도 하고 벌룬플라워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아마 풍선같아서 그렇게 이름이 붙여진 것 같고 뿌리를 보통 먹는데 나물로 먹기도 하고 한약재로 이욯아기도 하며 한의학에서는 길경이라고 부르며 특히 기침에 좋습니다.

 

도라지를 요리하려고 하면 미리 하루에서 이틀 정도 물에 담궈서 쓴맛을 빼낸 다음에 조리하는 것이 좋고 이렇게 하게 되면 섬유질도 부드러워 훨씬 먹기 좋고 오래전부터 구워서 먹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 18세기 중엽부터 도라지에 양념을 발라 굽는 방법이 소개된 것으로 보아 아마 오래전부터 먹어왔던 것으로 보이고 나물로도 먹어왔습니다.

 

주의할점이 있는데 평소에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은 과다 복용하게 되면 소화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감기에 도움이 되고 가래가 있는 기침에 효과가 좋은 것은 기관지를 건조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인데 가래가 없는 마른기침의 경우에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도 내려주고 항염증에도 도움이 주고 항 비만에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도 가져오고 항암 활성효과, 간섬유화 억제, 뇌신경 보호 등의 효능이 있는데 한약재로도 많이 이용되었고 껍질에 많은 사포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고 염증도 낮춰주기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도라지 목건강 외에도 혈관계에 좋은 도라지는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 효능이 있어 혈관계 질환에도 좋은 식품인데 대표적으로 고혈압은 혈전이 혈관 내에 형성되면서 혈전에 안좋은 콜레스테롤이 모이게 되어 이것이 혈관을 막아서 발생하는 것인데 도라지는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효능이 있어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고 이로 인해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도라지 레시피를 살펴보면 도라지무침, 도라지청, 도라지정과, 볶음, 그리고 무쳐서 나물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장아찌등의 요리법도 있는데 도라지무침 레시피를 설명해드리자면 그중에서 백종원 레시피가 유명하니 그것을 살펴보면 도라지와 당근1개, 오이 1개와 양념장이 필요한데 양념장은 식초. 고춧가루, 올리고당, 참기름, 조선간장, 다진마늘, 설탕 등이 필요합니다.

 

도라지 목건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목건강을 위한 도라지의 효과 목차